이번 레시피에서는 건강한 재료들을 활용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떠먹는 초밥을 소개합니다. 신선한 채소와 해산물을 곁들여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.
떠먹는 초밥은 다양한 재료들을 섞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. 현미밥에 식초와 스테비아, 소금으로 간을 맞춰 준비합니다.
다양한 채소와 해산물을 밥 위에 올려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초밥입니다. 보기에도 아름답고 맛도 좋아 특별한 날에 제격입니다.
먼저, 크래미는 잘게 찢고, 단무지와 오이고추는 얇게 채썰어 준비합니다. 오이와 빨간 파프리카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 후 작게 다집니다.
연근은 0.1cm 두께로 얇게 썰어줍니다. 캔옥수수는 체에 밭쳐 물기를 완전히 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
자숙새우는 등 쪽에 칼집을 넣어 준비하고, 끓는 물에 레몬즙을 첨가해 1분간 데친 후 찬물에 헹구어 안전하게 먹을 수 있게 합니다.
현미밥에 양조식초와 스테비아, 소금을 6:3:1 비율로 넣어 잘 섞어줍니다. 이 비율은 밥에 적절한 새콤달콤한 맛을 더해줍니다.
밥은 충분히 섞어 각 재료들이 고루 배어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이 과정을 통해 밥이 더욱 맛있어집니다.
양념한 현미밥을 그릇에 깔고 그 위에 채소와 자숙새우를 올립니다. 색감이 아름답게 어우러지도록 각 재료를 골고루 배치합니다.
완성된 떠먹는 초밥은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들이 조화를 이루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.
*링크 내 상품은 방송에 출연한 상표와 무관한 제품임을 알려 드립니다.
댓글 영역